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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원피스 트레저 크루즈] 콜로세움! 몰리 <카오스> 결승전 vs 몰리 (선장: 심 카타쿠리)

 

 

 

 


선박
   - 모비딕호 

선장:
   - 스고페스 샬롯 카타쿠리 (선장)
   - 스고페스 샬롯 카타쿠리 (조력자 선장) 

선원 :
   - 스고페스 주먹 가프
   - 상디  (No. 1961)
   - 스고페스 초진화 코라씨 
   - 전사 레오 (No. 2559)

 

이 덱 구성은 "고독"님의 일본어판으로 만들어진 Youtube를 그대로 따라서 구성하여 진행해보았습니다. 

 

 

 


 

 

1라운드

주의: 적의 공격력은 5,700 대미지이므로 이를 감안하여 진행합니다. 

1턴 ~
   - 지속성의 적들은 공격 턴에 맞추서 격파를 합니다.
   - 거북들의 공격력 3,010 대미지를 감안하여 격파를 합니다.
   - 심속성의 적을 1명만 남기고 몸빵을 합니다.
   - 매턴 레오만 1회 Miss 공격을 계속합니다.
   - 코라 씨의 필살기가 Max가 되면, 체력이 5,700 이하이면 코라손의 필살기를 사용합니다.
   - 카타쿠리의 필살기가 Max가 되면 맞은 대미지를 확인합니다.
   - 매턴 레오만 1회 Miss 공격을 하면, 코라 씨의 필살기를 2회 사용하고 필살기가 Max가 다시 될 수 있습니다.
   - 만약 코라 씨의 필살기가 Max가 안된 상태에서 끝나더라도 1라운드 종료시에 모든 체력이 회복되므로 2라운드에서 코라 씨의 필살기를 회복하면 됩니다. 

 


 

 

2라운드

적의 공격력은 5,700 정도이므로 남은 체력을 확인합니다.

1턴 ~
   - 뒷줄의 여자 적들은 첫 공격 타임에 각각 선장효과 무효 5턴(--> 2턴으로 줄어듦)을 하므로 1턴에 앞줄을 모두 격파합니다.
   - 뒷줄의 적을 1명만 남기고 코라 씨로 1회 Miss 공격만 하다가 체력이 5,700 이하가 되어 격파 당할 것 같으면 적을 격파합니다.
   - 이번 라운드에서는 코라씨의 필살턴이 Max가 된 상태로 넘어가야 합니다.

 


 

 

3라운드 (이반코프와 이나즈마 출현)

선제 공격
   - 98턴 동안 지연 무효 상태
   - 3턴 동안 마비상태(코라 씨의 선원효과로 2턴으로 줄어듦)
   - 이나즈마는 매턴 슬롯 지우기를 합니다.

1턴 ~ 2턴
   - 이반코프(3,600 대미지)와 이나즈마(5,340 대미지)를 계산하면서 코라 씨의 필살기를 사용합니다.
   - 이반코프를 타겟으로 하단 → 중단   상단 순으로 이반코프가 격파될 때까지 최대한 퍼펙트 공격을 수행합니다. (상단은 마비로 공격이 안들어갈 수 있음) 

3턴 ~
   - 이반코프(3,600 대미지)와 이나즈마(5,340 대미지)를 계산하면서 최대한 코라 씨의 필살기는 늦게 사용합니다.
   - 이반코프가 격파되지 않았다면, 3턴 동안 선장 및 조력자 선장의 선장효과 무효 상태가 됩니다.

   - 이반코프를 타겟으로 하단 → 중단   상단 순으로 이반코프가 격파될 때까지 최대한 퍼펙트 공격을 수행합니다. (상단은 마비로 공격이 안들어갈 수 있음) 
   - 이나즈마는 레오를 처음으로 코라 씨를 마지막으로 하여 최대한 퍼펙트 공격을 합니다.
   - 이나즈마가 격파 직전이면서 아직 체력적 여유가 있으면 이나즈마 공격을 버틸 수 없을 정도면 격파합니다.

 


 

4라운드 (사보 출현)

선제 공격
   - 98턴 동안 모든 종류의 상태 이상 무효
   - 4턴 동안 적의 방어력 강화
   - 7턴 동안 선장 및 조력자 선장 봉쇄 (봉쇄 내성으로 인하여 4턴으로 줄어듦)

1턴 ~
   - 레오의 필살기를 사용하여 봉쇄 상태를 해제 합니다.
   - 조력자 선장 카타쿠리의 필살기를 사용하여 사보를 격파합니다.
   
  

 


 

 

5라운드 (몰리 출현)

선제 공격
   - 98턴 동안 지연 상태 무효
   - 98턴 동안 방어(?) 배리어 상태 
   - 필살기 1턴 되돌리기 공격 (상디는 필살기 되돌리기 되지 않음)
   - 3턴 동안 참격형, 타격형, 타격형 필살기 봉인 상태 (코라 씨의 선원효과 2턴으로 감소)  
     레오가 필살기 봉인 상태가 되나 대세에 지장없음
   - 몰리의 체력은 2,400만

1턴
   - 상디의 필살기를 사용하여 필살기 되돌리기를 원복시킵니다.
   - 가프의 필살기를 사용하여 적의 체력을 25% 격감시키고 적의 방어력을 0으로 합니다.
     (몰리의 체력이 600만 감소)
   - 카타쿠리의 필살기를 사용하여 몰리의 체력을 약 600만 가까이 감소시킵니다.
   - 슬롯 상태에 따라서 공격 순서를 정해서 최대한 퍼펙트 공격으로 몰리를 격파합니다. 
     (중간에 약간의 Great 공격을 해도 격파할 수 있습니다.) Miss 공격만 주의하면 격파됩니다.

 

 


 

 

관련 영상: https://youtu.be/U1nCnFBfE5c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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